Doll Houses -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살아가는 법 가르치는 장난감

(방콕 2022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쭐랄롱꼰대학교 교육학부 교수가 교육용 완구를 개발했다. 이 장난감은 사회에서 노인 및 장애인과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아이들을 가르치는 한편, 아이들이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장려한다.

정 원 승인 2022.09.21 13:10 | 최종 수정 2022.09.23 10:06 의견 0

Doll Houses - 따뜻한 마음으로 사회에서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가르치는 장난감
Doll Houses - 따뜻한 마음으로 사회에서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가르치는 장난감

쭐랄롱꼰대학교 교육대학 예술•음악•무용교육부 예술교육과 부교수 Pornthep Lerttevasiri가 3~6세 아동이 타인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공감 능력을 심어주고, 성숙도를 도모하고자 Doll House 장난감을 개발했다.

사회적 시뮬레이션

이 인형의 집은 독특하다. 이 제품 속의 인형들은 시각 장애, 청각 장애 및 소아마비를 포함해 다양한 형태의 장애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아동에게 안전하며 일상에서 사용하는 MDF(Medium Density Fiber Board)로 만들어, 사실적인 메커니즘을 구현했다.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된 이 인형의 집과 인형은 현실적이고 재미있게 갖고 놀 수 있도록 특허를 획득한 관절 및 잠금 시스템으로 만들어졌다.

공존의 즐거움

이 장난감 세트는 장애인 및 노인과의 공존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장치 조작법과 길을 건널 때 적절하게 도움을 주고받는 법 등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서가 함께 제공된다.

설교가 아닌 놀이

Pornthep 부교수는 부모와 교사가 기본 설명서를 읽고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본 설명서에는 장애인을 돕는 방법, 안내 및 장비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 이 정보는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놀이에 맞게 각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부모와 교사는 아이들이 직접 상상력을 발휘하며 이 인형의 집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해야 하지만, 어른과 아이가 같이 시간을 보내면서 학습할 것을 권장한다. 이는 연령에 맞는 재미와 교훈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다.

장애인에게는 동정심이 아니라 이해와 적절한 방식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 인형의 집은 아이들이 장애인을 돕는 법, 장비를 사용하는 법,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장애인 및 노인과 공존하는 법을 배우는 한편, 재미있게 놀 기회도 제공한다.

Doll House에 관심이 있다면 쭐랄롱꼰대학교 교육대학 예술•음악•무용교육부 예술교육과 부교수 Pornthep Lerttevasiri에게 문의한다. 전화 +662-218-2565 ext 5601.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chula.ac.th/en/highlight/74200/을 참조한다.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