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E, '사회적 유니콘 기업' 위한 5천만 파운드 액셀러레이터 출시

정 원 승인 2023.01.12 03:00 | 최종 수정 2023.01.19 17:58 의견 0

-- 100x Impact Accelerator, 금융, 인재 및 접근 부문의 새로운 생태계 형성 통해 사회적 기업과 비영리 단체의 영향력 향상 지원

-- 신청 위한 영향력 부문, 기후 및 환경, 건강 및 사회복지, 교육, 난민 및 민주주의 등 포함

런던, 2023년 1월 10일 /PRNewswire/ -- 새로운 세대의 '사회적 유니콘 기업' 형성에 전념하는 5천만 파운드 규모의 새로운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100x Impact Accelerator[https://www.100ximpact.org/ ]가 첫 번째 신청에 대한 모집을 시작한다. 런던정치경제대학교(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 LSE)[https://www.lse.ac.uk/ ]에 기반을 둔 100x는 높은 잠재력을 가진 사회적 기업을 육성해 이들이 수십억 인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런던정치경제대학교(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 LSE)

LSE 캡쳐(2'45")

100x의 목표는 전문성, 멘토링 및 자본의 조합을 파악해 영향력 중심 조직이 더 크게 생각하고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100x는 민간 부문의 성공적인 사업 촉진 모델을 모방하고, 영향력 중심 조직의 보조금 의존 및 취약한 거버넌스의 순환 고리를 끊을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보조금 의존 및 취약한 거버넌스는 종종 함께 작용하며, 조직의 성장과 영향 잠재력을 제한하는 요인이 된다.

100x Impact Accelerator에 선정된 사회적 기업은 각각 15만 파운드의 보조금과 LSE가 제공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지식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리더가 영향력을 극대화할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전문가 및 소셜 유니콘 설립자의 12주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도 받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는 런던 LSE에서 2주간 진행되는 대면 세션, 전문가와의 가상 회의, 그리고 모든 참가자가 자선가, 투자자, 정부 및 언론을 상대로 발표하는 연례 Summit Day가 포함된다. 100x에 참여하는 모든 벤처 기업에 대한 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100x Impact Accelerator는 매년 10개의 사회적 기업으로 구성된 2개 집단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중 70%는 신흥 시장에서 선정된다. 이 Accelerator는 입증된 모델을 가진 영향력 있는 스케일업 기업을 찾고 있으며, 이러한 조직이 또 다른 큰 도약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회는 LSE의 연구 우선순위를 면밀히 반영하는 8개 분야의 조직에 제공된다. 이들 분야에는 기후와 환경, 건강 및 사회복지, 난민과 화합, 공정한 경제, 행복과 웰빙, 민주주의, 교육 및 신규 개척 분야 등이 포함된다.

LSE Marshall Institute의 소장 Stephan Chambers 교수는 "사회적 기업과 자선 단체가 영향력을 확장하는 최선의 접근 방식은 민간 기업의 수익 확장 방법과는 다르다"라며, "수익 확장을 추구하는 방식은 이러한 조직이 가질 수 있는 영향을 심각하게 제한하며, 이는 세상을 더 나빠지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100x Impact Accelerator는 이러한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서 "성공적인 사회적 유니콘 기업 설립자와의 협력을 통해 잠재력이 높은 다수의 영향력 중심 조직에 의미 있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에 '진정한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 무엇인지를 강조하고, 그들이 진정한 성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100x Impact Accelerator의 이사 Leslie Labruto는 "이제 사회적 기업을 위한 경쟁의 장을 공평하게 해야 할 때"라고 전했다. 그녀는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은 기업 공개나 인수 등과 같은 명확한 최종 단계를 갖지만, 사회적 기업은 그렇지 않다"라며, "그 대신, 사회적 기업은 끝없는 자금조달의 순환 구조에 갇혀 잠재적인 영향력을 약화시킨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녀는 "역설적이게도, 현재 사회적 부문은 오픈 소스 모델, 디지털 도구, 정부 파트너십 등과 같이 영향력을 확장하기 위한 풍부한 혁신적 접근 방식이 있다"면서 "우리는 벤처 기업이 다루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최상의 모델에 대한 이해를 지원하고, 그들과 협력하며 이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사회적 기업의 현재 상황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면서, 우리와 함께할 대담하고 혁신적인 영향력 있는 스케일업 기업을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100x 미디어 문의
Victoria Medina 또는 Robin Grainger
Fourteen Forty Communications
Victoria.medina@fourteenforty.uk
Robin.grainger@fourteenforty.uk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