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尹 ‘강제징용 배상안’에 “과감한 제안 아주 잘하신 것”

"尹대통령 ‘국빈 방문’, 국가외교에 여러 모로 도움될 것"
"현재 비상시국, 정부와 당이 단합해 위기 극복해야..."

강 산 승인 2023.03.16 07:39 의견 0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저를 방문, 이 전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


[메가시티뉴스 강산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15일 취임 인사차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강남구 논현동의 이 전 대통령 자택을 방문해 이 전 대통령과 약 30분 간 면담했다. 이철규 사무총장, 유상범 수석대변인, 구자근 당대표 비서실장이 함께했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면담 후 기자들에게 "(이 전 대통령이) 평소에 TV를 안 보는데 (전당대회) 선거 결과를 보시면서 '우리 당원들이 나라 걱정, 당 걱정을 많이 하는구나' 느끼셨다고 했고, 선거 결과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으로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또 "현재가 비상시국이고 국가적으로 보면 종합적 위기이므로 정부와 당이 단합해 국정을 운영할 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단합을 특별히 강조했다"고 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이와 함께 '제3자 변제'를 골자로 한 정부의 일제 강제징용 피해 배상 해법과 관련해선 "(이 전 대통령이) 특히 한일 외교 정상화를 위한 윤석열 대통령의 노력에 대해서 과감한 제안을 아주 잘하신 것이라고 호평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달에 있을 미국 국빈 방문에 대해서 미국이 특히 윤 대통령을 중요시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냥 방문보다 국빈 방문이 훨씬 더 국가 외교에 여러 가지 도움 될 것이란 취지의 말씀을 하셨다"고 밝혔다.

유 수석대변인은 또 이 전 대통령의 말을 전하며 "잡음 없는 공천을 하게 되면 이길 수 있다"며 "편 가르기 하지 말고 역량을 갖춘 사람을 잘 공천하면 결국 잡음 없는 공천이 되고 그렇게 되면 22대 총선에서도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