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olat, 특별 설계된 아동용 라켓의 선구적인 제품군 출시

정 원 승인 2023.05.28 05:40 의견 0

 -- 어린 선수들에게 카를로스 알카라스로부터 테니스를 배울 기회 제공  

파리, 2023년 5월 28일 /PRNewswire/ -- https://www.babolat.com/news/tennis-LPR-kids-racquets.html?section=news

25일, 토니 나달이 카를로스 알카라스 및 도미니크 팀과 함께 경기하며, 30명의 어린이에게 챔피언이 되는 법을 알려줬다. 이는 아이들에게 일생일대의 경험이었다. 파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린 선수들을 위해 Babolat가 특별 디자인한 라켓 제품의 출시를 기념해 열린 것이다.

Teaching youngsters what to learn from Carlos Alcaraz, Babolat launches pioneering range of specially designed children's racquets
Teaching youngsters what to learn from Carlos Alcaraz, Babolat launches pioneering range of specially designed children's racquets

어린이용 라켓이 새삼 새로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대부분의 경우는 단순히 일반 성인용 모델의 소형 버전에 불과했다. 리옹 기반의 Babolat는 프랑스와 미국의 과학자, 코치 및 행동 전문가와의 선구적인 작업을 바탕으로 4~12세 아동의 구체적인 수요를 염두에 두고 구상, 설계 및 개발한 완전한 라켓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신형 라켓 출시를 기념해, 프랑스 오픈에서 가장 성공적인 코치인 토니 나달이 8~12세 어린이 30명에게 최고의 선수처럼 경기하는 방법을 가르쳤다. 2020 미국 오픈 챔피언 도미니크 팀과 US 오픈에서 군림하는 챔피언 카를로스 알카라스도 이 행사에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했다. 

행운을 누린 아이들은 파리 테니스 협회 Yannick Noah's Fete le Mur charity와 Lagardere Paris Racing에서 선발됐다. 이 행사는 컨트리클럽 Lagardere Paris Racing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라켓 끈을 묶는 방법을 배웠다. 이는 Babolat이 라켓 효율성의 50%가 라켓 끈에서 비롯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Babolat는 어린 선수들의 구체적인 수요를 해소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세계 최초의 라켓 제품군을 개발하기 위해 2명의 존경받는 파트너 및 코치와 협력했다.

프랑스 실험실 LIBM(Laboratoire Inter-universitaire de Biologie et Motricite)이 과학적 정보를 제공했다. LIBM은 성장하는 신체의 부상을 방지하고자 최적의 발달을 위해 아동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려면 라켓에 무엇이 필요한지를 연구했다. LIBM은 크기, 균형 및 그립 같은 최고의 특징을 파악하기 위해 프랑스 내 15개 테니스 클럽에서 300명 이상의 어린이 선수를 분석했다. 

또한, 테니스를 배우고 가르치는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약 10명의 최고 코치로부터 교육에 대한 조언을 받았다. 

뉴욕의 아동용 테니스 클럽 Court 16은 심리학 및 행동학적 전문지식을 제공했다. Court 16은 테니스를 가르치고 연습하는 새롭고 흥미진진한 방법을 연구하는 곳이다.

Babolat은 아동용 제품군에서 선보이는 라켓에 BFly(여아용) 및 Ballfighter(남아용)라는 이름을 붙였다. 모델별로 사양이 다르다. 모든 행사 사진과 영상, 그리고 파리 그랜드 슬램 이전의 카를로스 알카라스와 도미니크 팀의 첫 반응에 대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babolat.com/news/tennis-LPR-kids-racquets.html?section=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shirley@zrcommunication.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086408/Babolat_racquets.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086409/Babolat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