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금정도서관 2024년 북캉스 운영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김재윤) 금정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를 도서관 북캉스 기간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김병연 승인 2024.06.24 12:10 의견 0
X

올해로 여섯 번째 맞는 북캉스에서는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Book in Library'를 주제로 해 책과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우선, 7월 18일에는 학부모 특강인 '사춘기 자녀 마음의 문을 여는 대화법'이, 19일에는 부산광역시인권센터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인권 교육'인권 이해 및 인권 감수성 향상' 강의를 마련했다.

이어, 7월 26일에는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악의 마음을 읽는 이유-일상을 위협하는 범죄 심리'를 주제로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식전 행사로는 찾아가는 시립예술단 초청 '도서관의 여름, 환상의 하모니' 합창단 공연이 개최된다.

이 외에도 ▲도서관 속 세계여행 원데이 클래스 ▲도서관에서 즐기는 북 레시피 ▲신짜오, 베트남어 ▲두근두근 블라인드 북 드림 ▲청소년 소설 <페인트> 이희영 작가의 방 전시 ▲북큐레이션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한 청소년 소설' 등의 행사를 준비했다.

북캉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한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한다.(※프로그램별 접수일은 상이)

금정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과 휴가기간 북캉스 행사를 통해 무더위와 일상에 지친 구민들이 책과 함께 건강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