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AI Summit, 리야드에서 막 내려

정 원 승인 2022.09.19 00:14 | 최종 수정 2022.09.19 14:21 의견 0

-- AI의 미래 형성 위한 사우디아라비아의 역할 강조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2년 9월 18일 /PRNewswire/ -- 제2회 Global AI Summit[https://globalaisummit.org/ ]이 인공지능(AI)의 중요성 인식 및 투자에 대한 사우디아라비아의 역할을 인정하며 막을 내렸다. 3일간 진행된 이번 글로벌 행사에는 AI 분야의 저명한 리더와 전문가가 모여 AI 기술의 기회와 한계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했다. 사우디 데이터인공지능청(Saudi Data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uthority, SDAIA)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90개국 이상에서 온 15,000명 이상의 참가자와 200명 이상의 연사가 참석했다.

The Global AI Summit Wraps Up in Riyadh, Reaffirming Saudi Arabia’s Growing Stake in Shaping the Future of AI
The Global AI Summit Wraps Up in Riyadh, Reaffirming Saudi Arabia’s Growing Stake in Shaping the Future of AI

폐회사에서, 사우디아라비아 국가정보국(National Information Center) 국장 Esam Alwagait는 "우리는 AI의 기하급수적인 성장과 현재 및 미래 사회에 대한 AI의 잠재적 혜택을 목격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함께 지식 기반 경제를 추진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후대를 위한 더 밝은 미래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와 AI의 가치를 활용할 선구적인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람코 CEO Amin Nasser,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Microsoft Research) 수석 의학 과학자 Junaid Bajwa, Kitty Hawk CEO Sebastian Thrun, KAUST의 AI Initiative 이사 Jurgen Schmidhuber를 비롯한 업계의 존경받는 리더들과 학계 전문가들이 연설을 맡았다.

이번 행사는 AI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한편, 더욱 즉각적인 조치에 박차를 가했다. 개회일에는 디지털 협력기구(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 회원국이 AI를 활용해 사람, 지역사회, 국가 및 전 세계에 혜택을 주기 위한 장기 비전을 담은 '리야드 AI 행동 촉구 선언(Riyadh AI Call for Action Declaration)'을 확정하고, 이에 서명했다. 다음 날, 사우디아라비아는 개발도상국에 AI 기술 제공을 지원하는 세계은행의 디지털 개발 파트너십(Digital Development Partnership)에 참여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AI 및 머신러닝 분야에서 여성의 역할 확보 지원을 목표로 한 SDAIA와 Google Cloud 간의 새로운 공동 이니셔티브의 출범으로 마무리됐다. 이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여성 비율 향상을 목표로, 5년간 25,000명의 여성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총 40건 이상의 파트너십 계약과 양해각서가 체결됐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이번 행사의 결론과 함께, 비전 2030(Vision 2030) [https://www.vision2030.gov.sa/] 목표를 향한 사우디아라비아의 꾸준한 진전을 잘 나타내는 것이다.

이 보도자료는 사우디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을 대리하는 Veyron Company, Ltd.를 대신해 Edelman이 배포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워싱턴 D.C. 법무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901005/SDAIA_Global_AI_Summit.jpg?p=medium600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