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어려운 세금 고민 마을 세무사와 상담하세요"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윤일현)는 올해에도 구민들의 생활 속 세금 고민 해소를 돕기 위한 마을 세무사 제도를 운영한다.

김병연 승인 2025.01.15 18:20 의견 0
X

마을 세무사는 경제적 여건 등으로 평소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세무사들의 재능기부 형태로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상담을 무료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또한, 지난해 높은 호응도를 보인 찾아가는「마을 세무사 상담 DAY」도 올해 계속된다. 평소 시간적, 경제적 이유로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 및 영세사업자 등을 위해 노인복지관, 전통시장 등으로 직접 찾아가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전화, 팩스, 이메일 및 금정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을 이용하거나 금정구청을 직접 방문하는 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방문 상담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금정구 관계자는 "마을 세무사 제도를 통해 그동안 시간적·경제적 부담으로 세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구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세무 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을 세무사 상담 예약 및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금정구 마을 세무사) 및 금정구 세무1과(051-519-418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