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새로운 8U 범용 GPU 서버 발표

정 원 승인 2022.09.19 16:21 | 최종 수정 2022.09.19 20:46 의견 0

- 대규모 AI 교육, 엔비디아 옴니버스™ 및 메타버스 위한 최고 성능과 유연성 제공

- 엔비디아 H100 및 A100 GPU 탑재, 향상된 열 밀도로 전력 소비 감축, 더 높은 DC 온도에서 안정적인 작동, 극대화된 유연성으로 AI 성능 강화

- 전면 및 후면 I/O, AC 또는 DC 전력, 액체 냉각 등 지원하여 기존 및 차세대 CPU, GPU 위해 설계

SAN JOSE, Calif., 2022년 9월 19일 /PRNewswire/ --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솔루션, 그린 컴퓨팅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SMCI), 이하 슈퍼마이크로)가 8개의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를 통합한 최신식의 GPU 서버를 발표했다. 새로운 하이엔드 GPU 시스템은 향상된 에어플로우 설계로 흡입구 온도를 높이고 데이터 센터의 전체 전력사용효율(PUE)을 줄여서 최고의 성능을 유지한다.

Supermicro Universal GPU Servers
Supermicro Universal GPU Servers

슈퍼마이크로는 범용 GPU 서버 신제품으로 GPU 서버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를 가진 슈퍼마이크로 고유의 범용 GPU 시스템은 4U, 5U, 그리고 새로운 8U 8GPU 서버로 구성되어 있다. 범용 GPU 플랫폼은 인텔 및 AMD CPU를 모두 지원하며 최대 400W, 350W 이상의 전력을 공급한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강력한 엔비디아 A100 및 H100 GPU를 탑재해 고도로 높은 유연성과 고성능을 제공하는 GPU 서버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새로운 서버는 차세대 CPU와 GPU를 지원하며, 동일한 섀시로 최대화된 냉각 용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확대된 고객층에 맞춰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 제공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8U 서버는 데이터 센터의 성능 극대화를 목적으로 한 다양하고 계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됐다. 새로운 8U GPU 시스템은 고성능 엔비디아 H100 GPU를 탑재했다. 최대 8TB의 메모리 용량으로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어 AI 교육이나 HPC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고급 아키텍처는 GPU와 GPU 사이의 통신을 위해 설계되어 AI 교육이나 HPC 시뮬레이션 시간을 단축시킨다. 엔비디아 GPUDirect® 스토리지 탑재는 GPU가 데이터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게 해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혁신적인 에어플로우 설계는 팬 속도를 줄여 데이터 센터의 소음, 전력 소비, 그리고 총 유지 비용을 줄여준다. 또한 시스템은 표준 OCP DC 랙 구성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AC 및 DC 전원을 모두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는 개방형 표준을 지원하고 개방형 전력 사양을 준수하며, 최신 서버를 고객이 있는 장소에 신속하게 제공 및 설치할 수 있어 생산 시간을 단축시킨다.

엔비디아 A100이 탑재된 슈퍼마이크로 GPU 서버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슈퍼마이크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의 GPU 서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슈퍼마이크로 GPU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컴퓨터에 대하여
슈퍼마이크로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토탈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이다.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AI, 5G 통신 및 엣지 IT 인프라를 위한 혁신을 시장에 가장 먼저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서버, AI, 스토리지, IoT, 스위치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T 솔루션 제공업체로 변화하는 동시에 고급 대용량 마더보드, 전원 및 섀시 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미국과 대만, 네덜란드에 위치한 글로벌 제조시설의 규모와 효율성을 기반으로 자체 설계 및 제조되는 슈퍼마이크로 제품은 그린 컴퓨팅 제품으로, 총소유비용(TCO)를 개선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도록 최적화됐다. 또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서버 빌딩 블록 솔루션즈(Server Building Block Solutions®)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폼팩터, 프로세서, 메모리, GPU, 스토리지, 네트워크, 전력 및 냉각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유연하고 재사용 가능한 빌딩 블록을 기반으로 구축된 광범위한 시스템 제품군에서 자신의 특정 워크로드와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여 최적화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서버빌딩블록솔루션즈(Server Building Block Solutions), 친환경 IT추구(We Keep IT Green)는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브랜드, 명칭 및 상표는 각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897217/Supermicro_Universal_GPU_Servers.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443241/Supermicro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